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괌 여행하기 좋은 시기 괌 날씨

by cozylifetoday 2023. 3. 15.

 

해외여행

 

 

괌을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

괌을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1월 중순부터 5월 말 까지이다. 이 시기는 습도가 상대적으로 거의 없어 다이빙, 스노클링, 수영 및 모든 종류의 수상 스포츠를 즐기기에 최상이다.

 

아직 덥지 않은 2월은 활동적인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이다. 괌 관광 성수기는 2월이며 그 다음이 1월, 6월이다. 호텔과 항공편의 가격은 이 달에 가장 비싸다. 하지만 미리 구매하면 저렴하게 구할 수 있다. 12월에는 관광객들이 괌을 거의 방문하지 않는다.

 

 

 

계절별 괌의 기후

봄(3월~5월)

습도와 온도가 적당하여 이 계절이 따뜻하게 느껴진다. 최고 기온은 30.9도에서 29.2도이며 5월 말에는 더 따뜻해진다. 비는 한 달에 8~10일 정도 내리며 상당한 강수량을 동반한다. 봄은 완전한 성수기는 아니기 때문에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관광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좋은 시기이다.

 

여름(6월~8월)

여름의 최고 기온은 30.1도에서 30.9도 사이로 고온이지만 날씨가 쾌적하다. 이 달에는 한 달에 11일에서 18일 정도 비가 내리며 적당한 강수량을 보인다. 6월~8월은 괌 관광 성수기이므로 숙박 및 기타 관광비용이 평소보다 비쌀 수 있다.

 

가을(9월~11월)

가을의 일일 최고 기온은 30.5도에서 29.7도로 습도와 바람이 매우 좋다. 한 달에 13일에서 19일 정도 내리며 많은 양의 비나 눈이 내린다. 날씨로 인해 이 달에는 관광객이 거의 붐비지 않는다. 따라서 호텔 가격이 저렴할 수 있다.

 

겨울(12월~2월)

괌은 사계절이 따뜻한 날씨이기 때문에 여행자들이 1년을 모두 즐기기 좋다. 이 계절의 평균 최고 기온은 30.1도에서 29도 정도 된다. 한 달에 7~12회 정도 내리며 평균적으로 많은 양의 비나 눈이 내린다. 연중 이 시기는 관광객이 두 번째로 붐비는 시기다.

 

괌 항공권

 

 

 

괌의 기후와 날씨

괌의 평균 기온은 변화가 거의 없으며 전 세계 관광지와 비교할 때 덥고 습한 지역 중 비교적 덜 더운 편이다. 괌을 방문하기에 가장 더운 달은 6월, 5월, 11월 이다. 일 년 중 가장 더운 시기는 6월 초에서 중순까지이다. 이때의 최고 기온은 보통 약 31.2도이며 밤에는 기온이 25.8도 아래로 거의 떨어지지 않는다.

 

괌은 적도에 가깝기 때문에 일년 내내 기온이 높은 전형적인 열대 기후를 가진다. 기본적으로 괌의 여행 시간은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건기는 12월 중순부터 6월 말 까지 이어지며 습도가 낮고 낮 기온이 다소 온화하다. 12월은 계절이 바뀌는 달로 여전히 습도는 상당하다. 특히 12월 초에는 더욱 그렇다.

 

우기늦어도 7월초에는 시작된다. 습한 태평양 공기가 섬으로 유입되면서 폭우와 뇌우가 거의 매일 저녁 발생한다. 태풍의 위험은 상당히 낮지만 통계적으로 괌은 우기 동안 약 8년마다 태풍의 영향을 받았다.

 

 

댓글